미인들의 세상, 민스헤어
민스헤어로고
홈으로 고객센터 매장검색 페이스북 트위터 RSS
아이디저장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민스헤어 지점안내 민스스타일 이벤트 아카데미 멤버십 고객센터
뷰티트렌드 시즌 핫스타일 스타헤어 트렌드
홈민스스타일시즌 핫스타일
시즌 핫스타일
이벤트
홍천점 이벤트
온라인 이벤트
오프라인 이벤트
수내점 이벤트
여주점청학점 이벤트
삼산점 이벤트
무전점 이벤트
송도점 이벤트
서현점 이벤트
죽림점 이벤트
정자점 이벤트
동묘앞점 이벤트
포항점 이벤트
고현점 이벤트
옥동점 이벤트
신촌점 이벤트
택지점 이벤트
삼성점 이벤트
만수점 이벤트
마들역점 이벤트
교동점 이벤트
개봉역점 이벤트
현이점 이벤트
헤어데인티점 이벤트
옥계점 이벤트
코어점 이벤트
무실점 이벤트
[스타일] 이효리·공효진 따라해볼까…스타들의 봄 옷
공유하기
민스헤어
12-02-24 15:55 | HIT : 13,301

봄철 3대 패션 키워드···레이스와 꽃무늬 그리고 파스텔컬러

머니투데이 정유리 인턴기자

칼바람이 몰아치던 동장군 기세도 꺾이고 날씨가 점차 풀리고 있다. 한발 앞선 트렌드를 뽐내는 스타들의 패션코디를 참고해보는 봄 옷을 마련해보는 것은 어떨까.

◇두가지 연출이 가능해…레이스 소재

사진=홍봉진, 이기범 기자
레이스는 한없이 여리고 소녀 같은 모습을 드러내는 동시에 여인의 향기를 풍기는 성숙미를 표현할 수 있는 소재다. 배우 김소연은 영화 시사회 현장에서 붉은색 레이스 드레스를 입고 고혹적인 자태를 뽐냈다. 반면 배우 백진희는 하얀 미니 레이스 원피스를 입고 청순하면서 깜찍한 모습을 보였다. 그녀는 손톱에 연 보라색 매니큐어를 발라 상큼함을 더했다.

사진퍼가기 이용안내
image
사진=안은나 인턴 기자

한편 해외유명패션브랜드에서 앞 다투어 내놓은 '펀칭 드레스'도 주목할 만하다. 펀칭 드레스는 작은 구멍들이 여러 개 뚫린 디자인의 원피스를 일컫는다. 배우 공효진과 성유리가 나란히 착용하고 나와 화제가 된 흰 펀칭 드레스로 독특하면서 걸리시한 매력을 부각할 수 있다.

◇촌스럽다고?…요즘 대세는 꽃무늬

사진퍼가기 이용안내
image
사진=이기범, 홍봉진 기자

꽃무늬는 더 이상 촌스러움과 복고의 상징이 아니다. 최근 부모님 옷장에서 꺼낸 것 같은 옷과 현대적인 옷을 '믹스앤매치'(Mix & Match)하는 '빈티지 무드'(Vintage Mood)가 성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꽃무늬 옷은 감각적인 옷차림을 완성할 수 있는 포인트 아이템으로 매치해 볼 수 있다. 배우 엄현경은 잔잔한 꽃무늬가 돋보이는 시스루 블라우스에 모양이 특이한 녹색 스커트를 매치했다. 가수 이효리 역시 꽃문양이 전면에 배치된 소매 없는 주황색 원피스로 화사한 분위기를 나타냈다. 그녀는 원피스와 비슷한 색 계열인 주황색 끈 구두에 갈색 양말을 신고 발랄한 이미지를 한층 더 높였다.

◇자꾸 보고싶어…파스텔컬러

사진퍼가기 이용안내
image
사진=이동훈, 최준필 인턴, 이기범 기자

강렬한 색상들이 눈길을 끄는 '비비드컬러'(Vivid Color)와 달리 은은한 색상으로 수채화 같은 느낌을 주는 '파스텔컬러'(Pastel Color)는 봄의 이미지와 가장 잘 맞는 색이다. 채도가 낮은 의상에 특징을 주기 위해 쓰이는 비비드컬러와 달리 파스텔컬러는 일명 '색깔 맞춤' 방법으로 입을 수 있어 활용 난이도가 높다. 배우 김민희와 김남주가 대표적인 예로 상하의 비슷한 계통의 은은한 색상으로 여성스러움을 표현했다. 배우 남보라는 산호 빛 원피스에 아이보리 구두를 매치해 상큼한 매력을 발산했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블로그가기

 
 

주소 및 연락처 공지사항RSS Feeds개인정보취급방침이용약관
카피라이터